(주)소백산자락길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되다 > 보도자료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15-06-07 12:58

(주)소백산자락길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되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015년 상반기 공모를 통해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6곳을 새롭게 지정했다고 밝혔다.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은 지난 2012년에 도입된 제도로 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요건을 갖춘 기관을 산림청장이 지정하는 것이다.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은 일반기업들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판로개척, 기업홍보, 공동브랜드개발 등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지정공모는 올해 3월 5일부터 시작했으며, 지정요건(사회적 목적 실현, 유급근로자 고용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이달 최종 지정이 이뤄졌다.

이번에 지정된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6곳은 일자리제공형으로 ㈜임업기술한마당, ㈜헤니, (영농)지랜드, ㈜수림, (유)유기지기, ㈜소백산자락길 등이다.

이처럼,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산림자원을 융·복합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하며,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고령자 등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산림청 이창재 산림자원국장은 "이번에 추가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 6곳을 포함하여 현재 24개의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과 6개의 사회적기업이 많은 활동하고 있다."라며, "하반기에도 제2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가 실시되면 그 규모는 한층 확대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