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자락길과 경북도교육청 MOU > 보도자료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114941_2015_09_07_s_8_1.jpg
경북도교육청은 7일 소백산자락길과 학생 생태환경 체험과 관련 업무협력 증진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학생들 생태환경 체험·인성교육 활성화 공동 협력 배용호 위원장 “다양한 체험 프로 개발 노력할 것”
노재현기자
[경상매일신문=노재현기자] 경북도교육청은 7일 소백산자락길(위원장 배용호)과 학생 생태환경 체험과 관련 해 업무협력 증진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인성교육진흥법과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학생들의 생태환경 체험과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공동 노력하고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른 교육 인프라 구축과 학생들의 생태환경 체험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소백산자락길은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생태탐방로’로 지정됐다.
이 후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환경부로 부터 ‘생태관광 10모델’과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의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는 등 우수 생태관광 프로그램으로 인증받고 있다.
현재 12자락 143km가 완성돼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중에 있으며 연간 40만 명의 탐방객이 찾고 있다.
배용호 소백산자락길 위원장은 “경북교육청과의 협약을 통해서 명품 경북교육 실현에 적극 협력함과 동시에 다양한 생태환경 체험 프로그램 개발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5-09-07 19:40] 최종편집: ⓒ 경상매일신문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